대표적인 7가지 소품으로 주방 식탁 꾸미기 방법을 알려드려요. 식탁을 예쁘게 꾸미는 방법은 복잡하지 않습니다.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식탁이 한없이 고급스러워지며 함께하는 식사시간을 재미있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화병, 식물, 꽃으로 데코레이션

앨런 그레이 1100 / 밀크 글래스 베이지
앨런 그레이 1100 / 밀크 글래스 베이지

식탁 위에 화병이 있다는 것 자체로도 아름다운 센터피스가 될 수 있습니다. 한 개가 조금 심심하다면 높낮이가 다른 여러 개의 화병 올려놓아보세요. 나란히 놓거나, 중앙에 모아 놓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 하나를 꽃이나 식물로 채워보세요. 그 꽃이 꼭 생화일 필요는 없습니다. 꽃과 화병의 색상, 높이, 위치에 따라 역동적이고 자연스러운 데코레이션이 가능합니다.

2. 양초와 촛대로 분위기 있게,

https://www.pinterest.co.kr/pin/608619337159326064/

양초만큼 식사 분위기를 결정짓는 것은 없습니다. 공기의 흐름에 따라 흔들리는 불빛의 따뜻함, 여기에 은은하게 흘러나오는 음악까지 더해진다면 더욱 좋겠지요. 모던하고 컬러감 있는 촛대 위에 올려놓으세요. 촛대 높이에 따라 양초의 불빛이 아름답게 퍼져나갑니다. 가끔은 양초가 없어도 됩니다. 촛대 자체만으로도 예쁘거든요.

3. 테이블 매트만으로 색다른 느낌

https://www.pinterest.co.kr/pin/2955555994584078/

식탁 위가 밋밋하거나 텅 비어있는 느낌이 든다면 테이블 매트를 깔아두세요. 단순히 식탁을 보호해 주는 기능을 넘어 테이블 매트의 컬러, 소재만으로도 색다르고 세련된 분위기가 만들어집니다. 테이블 매트를 치우지 말고 항상 깔아두면 식사 준비도 더욱 빨라집니다.

4. 후추와 소금이 소품이 되다.

https://www.pinterest.co.kr/pin/849069336012827439/

후추와 소금을 예쁜 디자인의 조미료 통에 옮겨 담으세요. 예쁘게 담을 수 있는 조미료 통들이 많이 있습니다. 쉽게 상하지 않고 자주 쓰게 되는 조미료를 항상 식탁 위에 올려놓음으로써 소품으로서의 아름다움과 편리함을 함께 잡을 수 있습니다.

5. 러그로 공간을 풍성하게,

콘틴 2000 / 밀크 글래스 화이트
콘틴 2000 / 밀크 글래스 화이트

식탁 아래 러그를 깔아주세요. 식탁만의 자리로 인식될 수 있게 공간 분리 효과와 지루한 바닥을 풍성해지게 만들어줍니다. 테이블 러그는 식탁 무게로부터 바닥도 지켜줍니다. 간혹가다 바닥에 음식을 흘릴 수 있기 때문에 방수 성능의 러그를 추천드립니다.

6. 펜던트 조명으로 은은하게,

앨런 1600 / 세라믹 레스 아트 탈크
앨런 1600 / 세라믹 레스 아트 탈크

조명은 감정을 움직이는 감성적인 도구입니다. 조명만큼 공간에 화려함을 더하는 것은 없으며, 식탁은 집안의 모든 빛 중에서 가장 세련된 조명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식탁 위 화병의 소재를 펜던트와 통일해 보세요. 은은한 조명과 함께 세련미가 더욱 강조됩니다.

7. 식탁 의자로 더욱 개성 있게,

앨런 화이트 1800 / 세라믹 레스 아트 탈크
앨런 화이트 1800 / 세라믹 레스 아트 탈크

식탁 의자가 모두 일치해야 할까요? 살짝만 다르게 생각해도 공간이 더욱 재미있어집니다. 가족 구성원이 각자의 의자를 갖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원하는 디자인과 편안함이 다를 수 있으니까요. 이렇듯 의자 구성에 따라 식탁의 느낌은 새로워집니다.

식탁을 꾸미기에 위의 모든 것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아이디어와 노력만 있으면 됩니다. 지금 우리 집 식탁을 한 번 둘러보세요. 식탁 위가 너무 지저분하거나, 너무 깨끗하여 밋밋하다면 한 번 시도해봐도 좋습니다.

Author oneandon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