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다이닝룸 공간을 따로 만들어서 식탁을 배치했었습니다. 하지만 현대적인 인테리어에는 집의 중심에 주방과 거실이 있으며 대부분의 집 구조는 주방 공간과 거실이 이어져 있습니다.

우리는 공간을 나눌 때 가구로 구분하며, 단순한 가구의 배치에 따라 생활 스타일은 달라집니다. 식탁 역시 어느 공간에 배치되냐에 따라 사용 빈도나 활용성이 달라집니다.

주방 식탁 인테리어

주방에 식탁을 배치하는 경우는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입니다. 음식을 만드는 싱크대와의 동선이 짧아서 빠르게 음식을 옮길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의 음식 재료들로 싱크대의 공간이 좁을 때 식탁을 요리 보조 공간으로 넓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실 식탁 인테리어

대부분 음식을 먹을 때 사용하던 식탁을 거실에 두었을 경우, 복합적인 문화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녀들이 책을 읽는 테이블이 되기도 하고, 거실 창밖을 바라보며 담소를 나누는 홈 카페가 되기도 합니다.

아파트의 주방에 아일랜드식 테이블이 기본 옵션으로 생기면서 식탁 공간이 좁아지고 있습니다. 넓고 큰 식탁을 사용하고 싶은데 주방 공간이 좁을 경우에도 식탁을 거실에 배치하여 인테리어 하는 게 트랜드화 되고 있습니다.

식탁을 고를 때는 그 공간의 다른 가구와 인테리어까지 고려하여 매치가 되는 디자인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무채색인 화이트는 어느 공간과도 어울리기 때문에 가장 추천드리는 컬러입니다.

컬러감이 있는 식탁은 통일된 컬러의 가구와 소품을 활용하여 세련된 공간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공간에 너무 컬러가 많으면 복잡해지기 때문에 최대 3가지 이하의 컬러만 사용하여 인테리어 하는 것이 좋습니다.